로고

블록원 CEO "이오스(EOS), 글로벌 토큰 홀더 중심 민주주의 거버넌스"

이선영 | 기사입력 2019/08/23 [17:27]

블록원 CEO "이오스(EOS), 글로벌 토큰 홀더 중심 민주주의 거버넌스"

이선영 | 입력 : 2019/08/23 [17:27]

 

▲ 출처: 블록원     © 코인리더스



시가총액 8위 암호화폐인 이오스(EOS) 개발사 블록원(Block.One)의 최고경영자(CEO) 브렌단 블러머(Brendan Blumer)가 23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오스는 글로벌 토큰 홀더들이 거버넌스에 참여하는 민주적인 커뮤니티다. 이오스는 인종, 국적, 종교 등에 차별을 두지 않고 유저 중심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강조했다. 

 

 

앞서 22일(현지시간) 위키피디아의 공동 창업자이자 에브리피디아(IQ) 최고정보관리자(CIO)인 래리 생어(Larry Sanger)는 "만약 이오스(EOS)가 중국 자본에 의해 중앙화식 통제가 이뤄진다면, 우리는 이오스 네트워크 상에서의 디앱(DApp·탈중앙화 앱) 개발을 지속할 수 없다"며 이오스 네트워크의 중국 자본화 우려를 표현한 바 있다. 

 

 

 

이에 댄 라이머(Daniel Larimer) 이오스 창시자는 트위터를 통해 "중국 BP(블록프로듀서)들은 한 개인도 아닐 뿐더러 하나의 단체도 아니다"라며 "모든 암호화폐는 '인간(human)'들에 의한 중앙화 우려가 있다고 말할 수 없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반박한 바 있다. 

 

 

한편 23일(한국시간) 오후 5시 25분 현재 해외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글로벌 이오스(EOS)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5.92% 상승한 3.7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4시간 거래량은 약 16.5억 달러이며, 시가총액은 약 34.5억 달러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