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억만장자 마크 큐반 "도지코인(DOGE), 성공적인 화폐 될 것"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1/05/03 [15:53]

억만장자 마크 큐반 "도지코인(DOGE), 성공적인 화폐 될 것"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1/05/03 [15:53]

▲ 출처: 트위터 계정 @DogecoinMemes  © 코인리더스


미국 프로농구팀 댈러스 매브릭스의 구단주이자 유명 투자자 마크 큐반(Mark Cuban)이 도지코인(Dogecoin, DOGE)이 화폐로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도지코인의 팬인 마크 큐반은 최근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이 충분한 효용성을 얻게 되면 단순 밈(meme·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사진이나 영상) 암호화폐에서 성공적인 화폐로 변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3월 초 그가 구단주로 있는 댈러스 매브릭스는 도지코인 결제를 지원하기 시작, 더 폭넓은 상업적 채택을 위한 길을 열었다. 

 

이후 미국의 전자제품 전문 온라인 쇼핑업체인 뉴에그(Newegg) 등 복수의 주요 기업들이 이른바 '농담(joke) 암호화폐'인 도지코인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또,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업체 비트페이(BitPay) 최고사업책임자(CCO, Chief Commercial Officer) 소니 싱(Sonny Singh)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업체 비트페이(BitPay)가 처리한 모든 트랜잭션의 10%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도지코인은 연간 약 520만개가 새로 유통되며, 이는 도지코인의 주요 펀더멘털 리스크로 거론된다. 이에 대해 마크 큐반은 "도지코인은 가치 저장소가 아닌 디지털 화폐로서 매력이 있다"며 무한대 공급을 강점으로 봤다.

 

5월 3일(한국시간) 오후 3시 5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6위 암호화폐 도지코인(DOGE)은 0.382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총은 약 496억 달러 규모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