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美SEC, 솔라나 조사 중?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06/24 [23:59]

美SEC, 솔라나 조사 중?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06/24 [23:59]

▲ 솔라나(SOL)     ©코인리더스

 

솔라나(SOL)는 지난 30일 동안 24.84%의 가격 하락을 겪었고, 투자자들은 충격을 받았다. 

 

지난 주 솔라나의 시가총액에서 약 100억 달러가 빠져나간 SOL 가격 하락의 가능한 설명으로, 6월 24일(현지시간)에 유명 암호화폐 인플루언서인 크립토비트로드(Crypto Bitlord)가 SOL이 조사를 받고 있다는 소문을 들었다고 주장한 게시물이 있다. 

 

핀볼드에 따르면 328,700명의 X 팔로워를 보유한 크립토비트로드는 "SOL이 조사 중이며 거대한 사건이 곧 공개 될 것이라는 소문이 들리고 있다. 몇 주 동안 계속되고 있으며 이보다 더 나쁜 시기가 올 수는 없다. 소문이 사실이라면 솔라나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라고 트윗했다.

 

 

 

매체에 따르면 솔라나 블록체인의 엄청난 활동량, 특히 4월 이후 100만 개 이상의 새로운 암호화폐가 출시된 점을 감안하면 조사의 가능성이 제기될 수 있다.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등록되지 않은 증권으로 간주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려는 오랜 노력의 일환으로, 솔라나가 조사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얘기다. 그러나 현재까지 SEC가 솔라나를 조사 중이라는 명확한 증거는 없다.

 

최근 솔라나의 가격 하락은 특히 지난 한 주 동안 시가총액에서 약 100억 달러가 빠져나가며 두드러졌다. 코인마켓캡 기준 SOL의 가격은 167달러에서 123.67달러로 급락했으며, 최근 24시간 동안 다시 5% 이상 하락했다. 이러한 상황은 솔라나 커뮤니티와 투자자들에게 큰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유명 매크로 투자자이자 리얼비전(Real Vision) 최고경영자(CEO) 라울 팔은 솔라나에 대한 장밋빛 전망을 내놓았다. 

 

팔은 18일(현지시간) X를 통해 솔라나의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천천히 익어가는 바나나"에 비유하며 "가을에 멋지게 익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향후 SOL의 상당한 가격 상승에 대한 자신의 믿음을 나타낸 것.

 

그러면서 그는 현재의 가격 하락이 솔라나 보유량을 늘리려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매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루가노,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 기념 동상 공개…암호화폐 중심지 도약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