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와 함께 도지코인의 신흥 라이벌로 언급되는 페페(PEPE)는 샌티먼트(Santiment)의 온체인 데이터 분석 겨로가, 고래의 점유율이 높은 알트코인 순위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도그위햇과 페페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7월 31일부터 8월 29일까지 한 달간 도그위햇은 2회, 페페는 831회 언급됐다.
도그위햇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잘나가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페페의 이미지는 긍정 70%, 부정 25%, 중립 5%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귀엽다’, ‘활약하다’, ‘좋아하다’, ‘고맙다’, ‘기대’, ‘맛있다’, ‘우승’, ‘예쁘다’, ‘영감 얻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설명하지 못하다’, ‘고가’, ‘짜증’, ‘동물학대’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도그위햇·페페 관련 주요 이슈 블록체인 미디어 뉴스BTC는 도그위햇의 거래가가 4시간 봉과 일봉 차트에서 100일 단순이동평균선(SMA)보다 낮은 구간에 형성되었다고 보도했다. 핵심 가격 지점인 100일 SMA보다 낮다는 점에서 도지코인의 약세 압박이 커지며, 지지선인 1.47달러 아래로 내려갈 가능성이 있다.
1.47달러 아래로 내려간다면, 다음 지지선인 0.7달러를 향해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추가 하락세가 이어지면, 0.2달러 지지선을 시험할 수도 있다.
다만, 1.47달러 지지선을 유지한 뒤 황소 세력이 반등에 성공한다면, 2.1달러 저항선을 향해 상승할 수 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는 페페가 주요 지지선인 0.00000756달러보다 높은 구간을 유지하면서 강세 하향 쐐기 패턴 돌파를 목표로 삼고 있다고 보도했다. 3일 사이 거래소에서 4조 달러 이상의 페페 매수 활동이 이루어지는 등 강력한 매수 활동이 가격 안정화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추가 상승 가능성도 암시하였다.
그러나 기존 보유자의 자산 축적 활동이 이어지는 추세와 달리 페페 채택률은 정체된 상태이다. 이는 현재 투자자 기반을 넘어선 영역에서 큰 관심을 얻지 못했음을 암시한다.
페페가 장기 성장 지속성을 기록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점에서 신규 투자자의 관심 부재가 문제가 될 수도 있다.
도그위햇·페페, 오늘의 시세는? 8월 30일 오후 5시 3분 코인마켓캡 기준 도그위햇의 시세는 전일 대비 3.94% 하락한 1.54달러이며, 페페의 시세는 1.16% 하락한 0.00000774 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