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캣 뿐만 아니라 솔라나 기반 개 테마 밈코인인 도그위햇(Dogwifhat, WIF)도 하루 사이 20% 가까이 급등하면서 커뮤니티 내 강세 기대감이 커졌다.
팝캣과 도그위햇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팝캣 vs 도그위햇, 언급량 추이는? 9월 7일부터 10월 6일까지 한 달간 팝캣은 8회, 도그위햇은 2회 언급됐다.
팝캣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높은 수익률’, ‘좋아하다’, ‘높은 수준’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도그위햇은 긍, 부정 감성어가 없다.
팝캣·도그위햇 관련 주요 이슈 가상자산 뉴스 플랫폼 크립토닷뉴스는 투자자의 강세 심리 개선이 팝캣 랠리로 이어졌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팝캣의 일봉 차트를 제시하며, 현재 팝캣의 거래가가 볼린저밴드(Bollinger Band) 상단보다 더 높다고 설명했다. 이는 황소 세력의 시장 장악을 시사한다.
그러나 상품 채널 지수(Commodity Channel Index)가 100보다 훨씬 더 높은 수치인 222.2를 기록했다는 점을 언급하며, 현재 과매수 상태일 가능성도 제시했다.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알트코인셰르파(Altcoin Sherpa)는 비트코인(Bitcoin, BTC)이 안정적인 흐름을 유지한다면, 팝캣이 핵심 거래 구간을 돌파했다는 점에서 2달러를 목표로 한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을 제기했다.
블록체인 미디어 코인게이프는 도그위햇이 6개월 간의 약세 종료에 가까워졌다고 보도했다.
도그위햇은 2.64달러에서 1.96달러 수준으로 25% 하락했다. 이후 회복세를 기록하다가 2.5달러에서 상당한 오버헤드 공급(overhead supply) 상태를 직면했다. 2.5달러 저항은 지난 3월 형성된 하향 쐐기 패턴의 영향으로 더 강해졌다.
하지만 도그위햇은 2.5달러 저항 추세선 돌파에 성공한다면, 4.08달러를 향한 88% 랠리를 추진할 것이라는 기대가 형성되었다. 50일 지수이동평균선(EMA)과 100일 EMA 교차 사실도 강세 기대를 높인다.
팝캣·도그위햇, 오늘의 시세는? 10월 7일 오후 3시 33분 코인마켓캡 기준 팝캣의 시세는 전일 대비 19.33% 상승한 1.45달러이며, 도그위햇의 시세는 18.75% 상승한 2.66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