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리얼비전 CEO "카르다노·솔라나 등 이더리움 라이벌, ETH 뛰어넘는 폭등장 연출할 것"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1/11/07 [20:45]

리얼비전 CEO "카르다노·솔라나 등 이더리움 라이벌, ETH 뛰어넘는 폭등장 연출할 것"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1/11/07 [20:45]


매크로 투자자이자 전 골드만삭스 임원인 라울 팔(Raoul Pal)이 "이더리움(Ethereum, ETH) 경쟁자들은 이번 강세 사이클에서 매우 폭발적인(Super Explosive) 장을 연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리얼비전(Real Vision)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 라울 팔(Raoul Pal)은 최근 인터뷰에서 "이더리움이 2022년 6월 가까이 지속되는 확장된 강세 사이클을 거쳐 잠재적으로 40,000달러까지 급등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이어 그는 "이더(ETH)가 포물선(parabolic) 성장을 보인다면 카르다노 에이다(Cardano, ADA), 솔라나(Solana, SOL), 아발란체(Avalanche, AVAX), 테라(Terra, LUNA)와 같은 주요 레이어 1 암호화폐는 훨씬 더 폭발적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다만 그는 "위험 보상(Risk-Reward) 기반에서는 이더리움 경쟁자들이 이더리움보다 훨씬 더 위험할 수 있다"며 "(개인적으로) 이더리움은 위험 조정(Risk Adjusted) 관점에서 세계 최고의 선택이다"고 말했다.

 

한편 전 골드만삭스 임원은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을 위협하기 시작하면 현재의 암호화폐 강세장이 끝날 수 있다고 예측했다.

 

7일(한국시간) 오후 8시 4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이더리움의 시가총액은 현재 5,420억 달러이고 비트코인은 현재 1조 1,663억 달러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