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리플(XRP), 이번 사이클에서 20달러 가능? 전문가들, 강세 전망 잇따라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2:00]

리플(XRP), 이번 사이클에서 20달러 가능? 전문가들, 강세 전망 잇따라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11/20 [12:00]
리플(XRP)

▲ 리플(XRP)     ©코인리더스

 

암호화폐 애널리스트들이 리플의 XRP 가격이 이번 시장 사이클에서 최대 20달러에 이를 가능성을 제시하며 강세 전망을 내놓고 있다.

1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크레디불 크립토(CrediBULL Crypto)는 XRP/BTC 차트를 분석하며, XRP가 2달러 저항선을 돌파해 이를 지지선으로 전환할 경우 빠르게 20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XRP가 비트코인 대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것은 '언제'의 문제일 뿐"이라며, 현재 비트코인 가격을 기준으로 XRP/BTC가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 20달러로의 포물선 상승이 가능하다고 전망했다.

그는 또한 투자자들에게 인내심을 강조하며, XRP가 2달러 저항선을 돌파하려는 시도를 계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XRP/USD 차트 상에서는 1.5~2달러 사이에서 추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그래그 크립토(Egrag Crypto)는 보다 보수적인 접근으로 XRP가 이번 시장 사이클에서 최대 12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예측했다. 그는 XRP/BTC 차트를 근거로 XRP가 "대서양과 태평양선(Atlantic and Pacific line)"에서 강한 상승 모멘텀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1달러 이상에서 주간 캔들이 마감될 경우 주요 저항선이 지지선으로 전환되며, 3~4달러 사이의 목표 저항 구간을 돌파하면 "슈퍼 강세"가 시작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그락 크립토는 이번 시장 사이클의 궁극적인 목표가 12달러이며, 이 수준이 게임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베테랑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Peter Brandt) 역시 XRP에 대해 강세 전망을 내놓으며, 2021년 기록했던 1.60달러 고점을 돌파하면 포물선 상승이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