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지코인(DOGE) 해시레이트 급등과 가격 상승… 밈코인 시장 지배력 강화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11/22 [15:30]

도지코인(DOGE) 해시레이트 급등과 가격 상승… 밈코인 시장 지배력 강화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11/22 [15:30]
도지코인(DOGE)

▲ 도지코인(DOGE)     ©코인리더스

 

2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도지코인(DOGE)의 해시레이트가 1.52 PH/s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네트워크 보안과 채굴자들의 신뢰가 강화되었음을 보여주는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된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최근 도지코인은 강력한 상승 모멘텀을 보이며 한 달 동안 180% 이상의 가격 상승을 기록했다. 현재 도지코인은 0.394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해시레이트가 급등하면서 밈코인 시장에서의 선두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암호화폐 분석가 마스터 케노비는 도지코인의 채굴 활동이 장기적으로 비트코인(BTC) 채굴보다 안정적이고 수익성이 있을 가능성을 언급했다. 그는 비트코인의 반감기 이벤트가 채굴 보상을 감소시키는 반면, 도지코인은 이러한 이벤트가 없기 때문에 채굴자들에게 보다 예측 가능한 보상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안정성은 도지코인의 가치 상승과 네트워크 신뢰성을 강화하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도지코인과 비트코인은 서로 다른 채굴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도지코인은 Scrypt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며, 이는 특정 유형의 ASIC 장비에 최적화되어 있다. 반면, 비트코인은 SHA-256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서로 다른 채굴 생태계를 유지한다. 이로 인해 두 네트워크 간의 채굴 자원 중복 사용이 방지되며, 각 네트워크의 보안이 강화된다.

 

이번 해시레이트 상승은 도지코인 생태계의 성장과 안정성을 보여주는 지표로,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도지코인의 지속적인 상승세와 네트워크 확장은 앞으로의 시장 동향에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