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밈코인 대장주 도지코인(DOGE)은 올해 520% 상승했다. 최근 한 달 동안에만 240% 가까이 급등하며 암호화폐 시장 랠리를 주도하고 있다.
현재 도지코인은 0.4707달에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동안 20% 상승했다. 도지코인은 2021년에 기록했던 사상 최고가 0.737달 대비 36% 낮은 상태로, 시장은 도지코인이 연말까지 1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을 주시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워처구루에 따르면,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알리 마르티네즈는 도지코인이 과거 역사적 움직임을 기반으로 2025년에 2.40달러에서 최대 18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또한 피보나치 되돌림 분석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23.26달러까지 상승할 여지도 있다고 분석했다.도지코인은 여전히 밈코인 중 가장 큰 시가총액을 보유하며 강력한 커뮤니티의 지지를 받고 있다. 투자자들은 도지코인의 강한 상승 흐름이 지속되기를 기대하며, 특히 2025년 이후 장기적인 잠재력을 주목하고 있다.한편 도지코인 재단 소속 UX/UI 및 그래픽 디자이너 '도지디자이너'(DogeDesigner)는 이날 공식 X를 통해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설립한 터널굴착회사 보링 컴퍼니(Boring Company)가 DOGE 결제 옵션을 추가하기로 했다. 차량 서비스를 예약하고 DOGE로 결제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해당 결제옵션은 보링 컴퍼니가 운영하는 라스베이거스 내 대중교통 시스템인 루프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