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총액 3위 암호화폐 리플(XRP)의 상승이 본격적인 상승 사이클의 시작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크레더블 크립토(Credible Crypto)는 X를 통해 XRP의 현재 상승세가 아직 끝나지 않았으며, 약 65% 이상 추가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엘리엇 파동 이론에 기반해 XRP가 새로운 상승 사이클에 진입했다고 분석했다.
이 이론에 따르면, 자산의 상승은 총 5개의 주요 파동으로 이루어지며, 각 파동은 다시 세부 파동으로 나뉜다.
크레더블 크립토는 "현재 XRP는 세 번째 파동의 초기 단계에 진입했으며, 이전 최고가를 넘어서 4.21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많은 이들이 이미 XRP의 상승세가 끝났다고 판단하지만, 이는 시작일 뿐"이라며, "향후 상승은 '순수한 매니아'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XRP의 월간 차트에서 형성된 강세 플래그 패턴에도 주목했다. 강세 플래그는 통상 자산이 새로운 상승을 준비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기술적 패턴이다.
그는 "XRP는 84개월 동안의 횡보를 단 한 개의 월간 캔들로 지워냈다"며, 이를 "전설적"이라고 평가했다.
현재 XRP는 2.56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24시간 동안 4.3% 하락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