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에테나(ENA) 상승세 ‘가속’…솔라나, 단기적으로 비트코인·이더리움에 밀린다?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12/17 [21:00]

에테나(ENA) 상승세 ‘가속’…솔라나, 단기적으로 비트코인·이더리움에 밀린다?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12/17 [21:00]
에테나(ENA)/출처: Ethena Labs 트위터

▲ 에테나(ENA)/출처: Ethena Labs 트위터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알트코인 셰르파는 에테나(ENA)가 시장을 능가하며 상승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에테나는 이더리움 기반의 합성 달러 프로토콜로, 지난 3개월 동안 무려 8배 이상 급등했다. 알트코인 셰르파는 ENA가 조정 시마다 매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여전히 다른 자산 대비 강한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17일(현지시간) 현재 ENA는 1.14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 기준 48위에 올라 있다. 

 

반면, 셰르파는 솔라나(SOL)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비관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그는 솔라나가 단기적으로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에 비해 상승률이 둔화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다만, 솔라나가 장기적으로 잠재력이 있는 플랫폼임을 인정하며 “여전히 최고의 카지노”라고 표현했다.

 

솔라나는 현재 222.60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 5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24시간 동안 3% 상승세를 보였다.

 

애널리스트들은 ENA의 추가 상승 가능성과 솔라나의 단기적인 부진 전망을 제시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