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의 디지털 자산 XRP가 2024년 12월 암호화폐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XRP는 시가총액 기준으로 테더(USDT)를 제치며 시장 3위를 차지했고, 투자자와 분석가들 사이에서 거대한 부를 창출할 잠재력을 가진 자산으로 주목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XRP의 미래 가치에 대해 대담한 예측을 내놓고 있다. 1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한 분석가는 XRP 가격이 2025년까지 30~35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이 같은 상승세가 지속된다면 대규모 투자자들은 백만장자가 될 가능성도 높다고 전했다.
XRP의 최근 상승세도 이를 뒷받침한다. XRP는 지난 30일 동안 100% 넘게 상승하며, 2021년 기록했던 최고가 1.97달러를 성공적으로 다시 시험했다. 전문가들은 리플이 아시아 등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XRP 수요를 더욱 증가시킬 것이라 분석했다.
뉴스BTC는 "XRP의 긍정적인 전망에는 몇 가지 요인이 있다. 특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이 종료되면서 투자자 신뢰가 크게 회복됐다. 리플의 기술이 국경 간 결제를 혁신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대형 금융기관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일부 자산 관리 전문가는 XRP가 초기 아마존과 같은 역할을 할 가능성을 언급하며, XRP가 매일 수조 달러의 거래를 처리하며 가격이 최대 132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주장했다"며 낙관론을 전했다.
하지만 낙관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온다. 암호화폐 시장은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가격이 오를 때 일부 수익을 실현하며 현명한 투자 결정을 내릴 것을 조언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