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P 가격, 고래의 2억 달러 움직임 속 상승 신호탄..."최근 하락은 소음에 불과"
XRP 가격이 대규모 고래 움직임과 함께 13달러 돌파 가능성을 보이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최근 9,999만 9,977 XRP, 약 2억 2천만 달러 규모가 두 개의 미확인 지갑 간에 이동하며 고래 활동이 활발해졌다. 이는 시장의 주요 상승 전조로 여겨지는 신호다.
현재 XRP는 2.28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분석가들은 향후 몇 달 안에 13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최근의 2억 2천만 달러 규모의 XRP 이동은 시장 분석가와 트레이더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이러한 대규모 거래는 보통 대형 투자자(고래)의 전략적 재배치로 간주되며, 가격 급등 전 축적 또는 하락 전 이익 실현과 관련이 있다.시장 분석가 에그래그 크립토(Egrag Crypto)는 "이런 대규모 거래는 주요 보유자들의 자신감을 보여주며, 시장에 중요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평가했다.
XRP 가격은 최근 1.96달러까지 하락했으나 2.00~2.90달러 사이에서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이며 상승 가능성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기술 분석에 따르면 XRP의 연간 종가가 1.99달러를 상회하면서 2017년 이후 가장 높은 마감점을 기록했다. 이는 향후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열어주는 주요 전환점으로 평가된다. 특히 이번 상승 추세는 2017년의 급격한 변동성과는 달리 30도 각도로 점진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또한, 분기별 상대강도지수(RSI)가 70 이상을 기록하며 87에 근접하고 있어 XRP가 강한 상승 모멘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XRP 가격이 24시간 동안 8% 이상 하락했으나 전문가들은 이를 단순한 조정 과정으로 보고 있다. 에그래그 크립토는 "이번 하락은 소음에 불과하며, XRP는 12월 10일 저점에서 반등을 준비 중"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1.90달러 이하로 떨어질 가능성도 큰 문제가 되지 않으며, 이는 더 큰 상승을 위한 이중 바닥 패턴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다른 분석가인 돈알트(DonAlt) 역시 XRP가 현재 최고의 알트코인 투자처라고 평가하며, 장기적으로 4.60달러에서 최대 35달러까지 상승 가능성을 제시했다.
XRP는 지속적인 고래 활동과 기술적 강세 속에 13달러 돌파를 향한 긍정적 신호를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