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이 최근 조정을 거치며 9만 5,000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은 지난 한 주 동안 10만 달러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하며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흐름을 보였다.
29(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엘리엇 파동 이론을 기반으로 두 가지 시나리오를 제시했다.
첫 번째는 비트코인이 이미 B파동을 완료하고 C파동으로 진입했다는 화이트 시나리오다. 이 경우 비트코인은 8만 달러 중반에서 하단으로 하락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를 방어할 지지선은 9만 5,068달러에서 9만 6,670달러 구간이다.
두 번째는 B파동이 아직 진행 중이라는 옐로 시나리오다. 이 시나리오가 유효하려면 비트코인이 9만 6,673달러를 돌파하며 상승세를 이어가야 한다. 그러나 이 저항선을 넘지 못하면 화이트 시나리오가 우세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현재 비트코인의 일일 거래량은 10.35% 증가하며 522억 4천만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한 달 기준으로 비트코인의 성과는 부정적이며, 주간 기준으로도 2%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시장에서는 비트코인이 상승 흐름을 재개하려면 9만 6,600달러를 돌파해야 한다고 보고 있다. 또한, 10만 달러라는 강력한 저항선을 극복해야만 추가적인 상승 가능성이 열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이 다가오면서 친암호화폐 정책에 대한 기대감이 시장 심리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