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2024년 도지코인(Dogecoin, DOGE)의 급등 흐름을 정확히 예측했던 분석가가 이번 4월에도 300% 상승이 재현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해당 분석가는 도지코인이 다시 한 번 강한 돌파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분석가 ‘월드 오브 차트(World of Charts)’는 2024년 9월, 도지코인이 0.1달러 이하에서 장기간 횡보하던 중 하락 쐐기(falling wedge) 패턴을 형성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300% 상승을 예측했다. 이후 실제로 도지코인은 두 달 만에 0.5달러까지 상승해 분석의 신뢰도를 높였다.
현재 도지코인은 0.16달러 선에서 거래 중이다. 월드 오브 차트는 다시금 하락 쐐기 돌파를 근거로 3배 상승을 점치며, 도지코인이 곧 0.5달러를 향할 가능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비슷한 전망을 공유한 또 다른 분석가 조너선 카터(Jonathan Carter)도 도지코인의 기술적 패턴에 기반해 4단계 목표가를 제시했다. 첫 저항선은 0.18달러이며, 이후 0.23달러, 0.29달러, 최종적으로는 0.34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전체적인 기술적 구조는 여전히 돌파 시도 중인 것으로, 성공적인 상승이 확인되려면 저항선 돌파 및 거래량 확대가 뒷받침돼야 할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요 분석가들이 공통적으로 낙관적 관점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은 더욱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