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가 핀테크블록체인융합산업 최고 고위자 과정 제 16기를 개강했다고 25일 밝혔다.
동국대학교가 실시하는 핀테크블록체인융합산업 최고 고위자 과정은 블록체인 성공 사례와 핀테크 산업 진흥을 위한 성공 전략, 인터넷 전문은행 약진 등에 대한 실증적 이해가 목표이다.
이번 16기 교육 과정은 최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 및 가상화폐 관련 산업과 인공지능에 대한 전문 지식, 디지털 금융 DX프론티어, 금융데이터 정책 방향 등의 심도 깊은 정보를 제공한다.
지난 2016년 결성된 동국대학교 핀테크 산업 최고위 과정 총동문회와 연계 운영되며, 동문회는 국내 금융산업을 선도하는 은행, 증권사, 카드사, 저축은행, 로펌 및 유망 핀테크기업 300여명의 핀테크 담당 최고 경영자로 구성했다.
원우들은 총동문회가 격월로 주최하는 동문 간 '동국대학교 핀테크 스마트금융 포럼'에 참여해 기술이전, 협업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을 위한 원스톱 사업 토의는 물론 전문 인력 간 심층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아울러 명예원우 및 강사로 참여하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언론 매체, 핀테크 연구기관 등 스마트 금융분야 정부 및 공공기관과의 교류를 확다한다. 또한 4대 시중은행 등 약 100여개 주요 기관 사업설명회 참가 자격을 부여하고, 국내에서 최초로 동국대학교 대학원에 개설되는 핀테크블록체인 석박사 통합과정 입학 특전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