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한국IBM과 블록체인 MOU 체결
김진범 기자 | 입력 : 2018/01/18 [10:11]
▲ 코스콤 사장(왼쪽)과 장화진 한국IBM 사장(오른쪽)<사진: 코스콤 제공> © 코인리더스
|
코스콤은 한국IBM과 '블록체인 사업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IBM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협력 조직 '하이퍼레저'(Hyperledger) 생태계 구축·확산을 위한 기술교류, 자본시장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및 사업협력,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을 위한 '이노베이션 랩' 구성, 블록체인 사업 다각화 및 수익창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를 위해 IBM의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 해외 자본시장 블록체인 기술 벤치마킹, 관련 전문가 육성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자본시장 특화 블록체인 플랫폼과 블록체인 기반의 '레그테크'(Regtech, 규제와 기술을 결합한 감독전략) 사업에도 협력하고 자본시장 이외 분야의 블록체인 사업도 공동 추진할 방침이다.
정지석 코스콤 사장은 "코스콤은 올해를 블록체인 사업 추진 원년으로 보고 투자를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블록체인 사업 다각화와 생태계 조성으로 해당 기술이 자본시장에 안착하도록 한국IBM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화진 한국IBM 사장은 “코스콤이 대한민국 금융 인프라 신뢰 수준을 획기적으로 제고하고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의 혁신 서비스를 통해 시장 활성화 및 건전한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