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기사: 도지코인, 머스크發 랠리 지속될까..."DOGE, 美서 가장 많이 검색된 암호화폐"
최근 들어 도지코인이 상승세를 기록하면서 투자자의 이목을 집중시키자 ‘도지 킬러’ 시바이누(Shiba Inu, SHIB)도 함께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는 기대가 제기되었다.
그렇다면, 현재 도지코인과 시바이누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3월 30일부터 4월 5일까지 일주일간 도지코인은 225회, 시바이누는 365회 언급됐다. 지난 일주일 중 도지코인의 언급량이 급격히 증가한 4월 4일,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최대 주주가 될 가능성이 제기됨과 동시에 도지코인의 시세가 10% 가량 상승했다.
※ 관련 기사: (종합)머스크, 트위터 최대주주 되나...도지코인 10%대 급등
도지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83%, 부정 17%,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우아하다’, ‘화려하다’, ‘멋진 작품’, ‘좋은 방법’, ‘고귀하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아쉽다’ 단 하나이며, 중립적인 표현이 없다.
시바이누의 이미지는 긍정 86%, 부정 13%, 중립 1%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좋다’, ‘행복’, ‘최선’, ‘최고’, ‘소중하다’,’ 신나다’, ‘체계적’, ‘귀엽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비판’과 ‘폭등하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도지코인·시바이누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지분 인수 후 도지코인이 4주 만에 랠리를 기록하면서 약세 쐐기 패턴에서 벗어났으며, 본격적으로 강세장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다.
현재 도지코인은 0.15달러 선에 형성된 20주 지수이동평균선(EMA)과 0.17달러 선에 형성된 50주 EMA에 형성된 중대한 지지선 아래로 거래 가격을 형성했다. 만약, 0.17달러와 0.15달러 아래로 하락한다면, 약세 쐐기 패턴을 다시 형성하며, 다시 하락세를 기록할 수 있다.
반대로 20주 EMA와 50주 EMA를 넘어선다면, 0.37달러를 목표 가격으로 지정하면서 상승세를 기록할 것이다.
가상자산 뉴스 웹사이트 데일리호들은 5월 출시 예정인 탈중앙화 자율 조직(DAO)인 DAODAO가 플랫폼 내 도지코인 지지를 지원할 기능을 구축한다고 발표한 소식을 보도했다. DAODAO는 도지코인 지원을 공식 선언한 첫 번째 DAO라는 점에서 업계 관계자와 도지코인 호들러의 주목을 받았다.
데일리호들은 다른 기사를 통해 알트코인 세르파(Altcoin Sherpa)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암호화폐 투자자가 “도지코인이 시바이누의 상승세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 따라서 시바이누를 최대한 매집할 계획이다”라고 밝힌 소식을 전했다.
또, 그는 “도지코인 시세 급등과 함께 개를 상징으로 내세운 각종 밈 토큰이 덩달아 상승세를 맞이할 확률이 높다고 본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시바이누의 기술적 요소를 더 선호한다”라고 언급했다. 다만, 시바이누의 랠리 예상 시점은 언급하지 않았다.
4월 5일(현지 시각), 해외 온라인 뉴스 기관 유투데이는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기관 인투더블록(IntoTheBlock)을 인용, 지난 24시간 동안 암호화폐 고래 세력의 시바이누 코인 거래량이 75% 급등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유투데이는 시바토큰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 수가 15만 명을 돌파한 소식도 함께 전했다.
도지코인·시바이누, 오늘의 시세는? 4월 6일 오후 5시 52분 코인마켓캡 기준 도지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6.92% 상승한 0.1617달러이며, 시바이누의 시세는 1.93% 하락한 0.00002614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