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중심 블록체인 DATx가 기프토(GIFTO)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기프토는 미국의 블록체인 이더리움 기반 가상선물 프로토콜 및 가상화폐이다.
세계적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업라이브(Uplive)를 통해 출시된 기프토의 공식 토큰 GTO는 블록체인을 통해 커뮤니티 내 참여자가 전 세계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가상 기프트를 생성, 계획, 커스터마이징 및 제공할 수 있다. DATx는 신규 블록체인으로 총체적 형태의 생태계를 구축, 광고업계 니즈에 대응하고 각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탄생했다.
GTO를 통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업라이브 등 모든 디지털 플랫폼에서 가상 기프트를 제작, 검토, 추적, 구입, 교환까지 가능하다. 기프토는 업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이미 전세계에 3천만명에 가까운 사용자층을 보유하며 글로벌 기프트 교환 문화의 초석을 마련했다. GTO 토큰은 최근 아시아에서 가장 단시간에 토큰 판매 매진을 기록함으로써 잠재력을 보여줬다.
이번 DATx와의 파트너십으로 공정한 경쟁의 장이 마련되기 때문에 다수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은 더 많은 혜택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기프토는 DATx의 능력을 활용해 기프토 블록체인 내에서 신속하게 페이크 노드(가짜 노드)를 발견하고 이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기 전에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기프토 생태계 내 사용자와 개발자들은 DATx 솔루션을 통해 광고 사용 시나리오에 기여한 만큼 수익을 가져갈 수 있다.
DATx의 프로젝트 리더인 랄프 사스(Ralph Sas)는 “기프토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기프토의 블록체인이 강력함을 유지하고 페이크 노드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를 통해 커뮤니티는 계속 기프트 서비스를 걱정 없이 유지할 수 있게 된다. 기프토와의 협력르 토대로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상의 애플리케이션 질을 높이고 우리의 블록체인 능력을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