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발란체(AVAX), 낙관적 신호 포착...연간 투자 수익률서 비트코인 역전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3/12/14 [16:26]

아발란체(AVAX), 낙관적 신호 포착...연간 투자 수익률서 비트코인 역전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3/12/14 [16:26]

▲ 아발란체(AVAX)


이번 주 도지코인(Dogecoin, DOGE)을 제치고 암호화폐 시총 9위까지 오른 아발란체(Avalanche, AVAX)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은 인투더블록(IntoTheBlock)의 최신 보고설르 인용, 아발란체의 거래가가 한 달 사이에 138% 급증했다고 전했다. 그리고 이를 두고 아발란체 거래량이 급증한 현재 상황이 황소 세력에게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인투더블록은 보고서를 통해 “아발란체의 대규모 거래량은 지난주 기록한 10만 건보다 1,000여 건 더 증가했다. 현재 거래량은 마지막 강세장보다는 적은 수준이지만, 황소 세력에게는 긍정적인 신호이다”라고 전했다.

 

데일리호들은 아발란체가 솔라나(Solana, SOL)와 함께 기관투자자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알트코인이라는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는 코인셰어즈(CoinShares)의 조사 결과도 함께 언급했다. 코인셰어즈 데이터 기준, 아발란체와 솔라나 모두 11주 연속 자금 유입 흐름을 유지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는 아발란체의 연간 수익률이 비트코인(Bitcoin, BTC)보다 더 높다는 인투더블록의 데이터 분석 결과에 주목했다.

 

8월 거래가 대비 약 40%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비트코인은 전년도 대비 투자 수익이 138% 상승했다.

 

반면, 아발란체의 연간 투자 수익률은 약 170%로 추산됐다. 게다가 8월 대비 현재 거래가도 166% 증가하는 등 비트코인보다 월등히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