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과 시바이누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도지코인 vs 시바이누, 언급량 추이는? 12월 11일부터 12월 17일까지 일주일간 도지코인은 44회, 시바이누는 32회 언급됐다.
도지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주목 받다’, ‘호기심 자극하다’, ‘글로벌하다’, ‘눈 띄다’, ‘친근하다’, ‘새로운 형태’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시바이누의 이미지는 긍정 91%, 부정 9%,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가져다주다’, ‘적합하다’, ‘매력 독특하다’, ’특별하다’, ‘기대감 크다’, ‘건강하다’, ‘수월하다’, ‘할인되다’, ‘인기 많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걱정’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도지코인·시바이누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는 도지코인이 0.0933달러 지지선을 설정했다고 설명했다. 도지코인의 상승세가 이어질 때는 0.09784달러 저항을 시험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만약, 도지코인의 가격 조정이 계속되면서 가격 조정 한계치가 지지선에 가까워질 때는 축적된 에너지가 0.085~0.09달러 구간을 덤핑하기 충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매체는 트레이딩뷰(TradingView)의 주간 차트를 제시하며, 도지코인이 0.10645달러에 형성된 저항선을 가짜 돌파했다고 딘단했다. 매체는 저항선이 한계치와 멀어질 때는 0.0838달러까지 하락할 가능성도 제시했다.
매체는 다른 기사를 통해 시바이누 핵심 개발자인 시토시 쿠사마(Shytoshi Kusama)가 전 세계 시바이누 채택을 늘리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고 16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쿠사마는 올해 시바이누 채택 범위가 확장된 점에 동의했다. 그러나 시바이누의 전 세계 채택 보장을 위한 해결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바로 탈중앙화 시바이누 프로젝트의 지도자이다. 쿠사마는 "시바이누 초기 채택자와 현 상태를 유지하고자 하는 생태계 참여자는 암호화폐, 블록체인, 웹3라는 새로운 세계를 받아들이기 시작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이는 시바이누 네트워크가 단순한 밈코인 투기를 넘어서 누구나 더 나은 세계 개발을 위해 손쉽게 지지할 세계 표준으로 발전하도록 할 것이다.
도지코인·시바이누, 오늘의 시세는? 12월 18일 오후 4시 25분 코인마켓캡 기준 도지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2.81% 하락한 0.09194달러이며, 시바이누의 시세는 6.19% 하락한 0.00001007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