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코인 대장주 도지코인(DOGE)이 주요 저항선을 돌파하며 강력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5일(현지시간) 현재 도지코인은 0.39달러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최근 24시간 동안 14% 상승했다.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의 데이터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지난 한 주 동안 21% 상승하며 강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자본 마크스는 도지코인의 가격 회복이 단기적으로 75%, 장기적으로 234% 상승할 가능성을 시사했다.
자본 마크스는 X(구 트위터) 게시글을 통해 도지코인이 약 2년 동안 지속된 하락 추세선을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추세선은 강력한 저항선 역할을 해왔으며, 이를 돌파한 것은 도지코인 가격이 장기 조정 국면을 끝내고 상승세에 진입했음을 의미한다.
마크스는 도지코인이 현재 지지선을 유지할 경우 첫 번째 목표가인 0.653달러까지 상승해 75%의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한, 상승세가 지속되면 1.25달러까지 도달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현재 가격 대비 234% 상승에 해당한다.
또 다른 암호화폐 분석가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는 도지코인이 'PO3(Power of Three)' 패턴의 배분 단계에 진입했다고 강조했다. 이 패턴은 스마트 머니의 움직임을 나타내는 세 단계인 축적, 조작, 배분으로 구성된다. 타디그레이드는 배분 단계에서 도지코인이 1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분석했다. 그는 현재 가격에서 약 163% 상승한 1달러가 현실적인 목표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