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ADA)가 지난 24시간 동안 10% 넘게 급등하며 1달러선을 회복했다.
12일(현지시간)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ADA 가격은 이날 최저 0.9165달러에서 최고 1.03달러까지 올랐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워처구루에 따르면, 카르다노(ADA)가 500억 달러 자산을 운용하는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Grayscale Investments)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그레이스케일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ETF를 운영하며, 최근 스마트 계약 플랫폼 펀드에서 카르다노 비중을 20%로 확대했다. 이는 솔라나(SOL)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비중이다.
카르다노의 성장세는 FC 바르셀로나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양측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팬들에게 보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NFT 및 ADA 토큰을 통해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팬층을 더욱 확대하고 청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시장 분석 플랫폼 코인코덱스(CoinCodex)는 1월 말까지 조정세를 보인 후 2월 초부터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3월 19일에는 ADA가 2.88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그러나 2025년 1분기 내 3달러 돌파는 어려울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이 1월 20일 예정되면서 친암호화폐 정책이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트럼프 정부의 규제 완화 정책이 ADA를 비롯한 주요 암호화폐의 상승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르다노는 기관 투자가 확대되고 블록체인 업그레이드가 지속됨에 따라 강세장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2025년은 ADA에게 중요한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