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리플 전문가들 "XRP 4달러 전에 매수해야…진짜 상승 곧 시작될 것"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1/23 [09:00]

리플 전문가들 "XRP 4달러 전에 매수해야…진짜 상승 곧 시작될 것"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1/23 [09:00]
리플(XRP)

▲ 리플(XRP)    

 

2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시장 전문가들이 XRP의 추가 상승을 예상하며 4달러 이하에서의 매수를 권장하고 있다. 이들은 현재 XRP 가격이 저렴한 매수 기회라며, 새로운 강세장이 시작될 가능성을 제기했다.

 

최근 XRP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TRUMP' 밈코인 열풍과 시장 변동성 속에서 하락세를 겪었다. 1월 19일 XRP 가격은 3.50달러에서 2.90달러까지 하락했으며, 이후 트럼프의 친암호화폐 정책 발표 기대감으로 3.34달러까지 반등했다. 그러나 발표가 없었던 탓에 다시 2.92달러까지 조정을 받았다.

 

현재 XRP는 3.20달러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시장 분위기가 개선되면서 분석가들은 4달러 돌파를 앞두고 XRP를 저렴하게 매수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암호화폐 분석가 제이크 게이건은 "XRP는 훨씬 더 높이 갈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히며 강세 전망을 내놓았다. 또한 유명 유튜버 오스카 라모스는 "XRP의 진짜 상승이 곧 시작될 것"이라며 투자자들에게 지금이 매수 적기라고 조언했다.

 

X 사용자 모하드 아티프는 XRP가 사상 최고가에 근접해 있으며, 시장이 계속 강세를 보일 경우 4달러를 넘어설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한편, XRP의 향후 목표 가격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고 있다. XRP는 지난 7년 동안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지 못했으나, 최근 SEC와의 소송 진행 상황이 긍정적으로 바뀌면서 상승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XRP가 현재 가격에서 20% 상승하면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일부 낙관적인 전망에서는 XRP가 10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며, 보수적인 분석가들은 5달러에서 8달러 사이의 가격을 전망하고 있다.

 

강세장이 수개월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XRP가 얼마나 높은 수준까지 도달할지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