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밈(Meme·인터넷에서 유행어와 행동 따위를 모방해 만든 사진이나 영상)’ 암호화폐 도지코인(DOGE, 시가총액 6위)은 26일(한국시간) 오전 7시 2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346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도지 가격은 장중 한때 0.38달러까지 올랐다. 현재 시가총액은 약 441억 달러 규모이다.
한편 '도지파더(Dogefather)'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도지 언급 트윗은 지속되고 있다.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은 공식적인 조직이 없다. 아무도 나에게 보고하지 않기 때문에,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제한적이다"라고 말했다.
이는 트위터 계정 'itsALLrisky'가 "일론 머스크가 도지 코인을 자신의 회사 중 하나인 것처럼 대하고 있다. 그는 도지코인을 적극적으로 마케팅하고,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엔지니어링과 리더십을 통해 도지 개발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말한 데 대한 답글이다,
또, 머스크 CEO는 앞서 남긴 "도지코인 개발을 돕고 싶다면 깃허브와 레딧에 아이디어를 제출해달라"는 트윗에 "이더리움, 카르다노, 솔라나, 폴카닷, 아이오타 등 저렴한 비용과 확장성을 가진 다른 프로젝트가 아닌 도지코인을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라는 질문이 달렸다. 일론 머스크는 이에 대해 "도지코인은 강아지와 밈이 있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