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널리 사용되는 블록체인 이더리움(Ethereum)의 기본 코인이며 시가총액 기준으로 비트코인(BTC)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 이더(ETH)는 26일(한국시간) 오후 3시 25분 현재 24시간 전 대비 8.52% 급등한 2,86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은 3,265억 달러 규모이며, 도미넌스(시총 비중)은 18.9% 수준이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블록비트가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메사리(Messari) 데이터를 인용, “지난달 이더리움 거래량은 비트코인을 추월했다. 이더리움 일일 거래량은 200억 달러에 달했다”고 전했다.
코인게코(CoinGecko) 공동 창업자 바비 옹(Bobby Ong)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를 통해 "(코인게코)플랫폼은 지난 24시간 동안 이더리움 거래량이 약 600억 달러로, 502억 달러 수준인 비트코인에 비해 20% 더 많은 거래량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난 24시간 동안 (코인게코의) 비트코인 페이지는 이더리움에 비해 약 60% 더 많은 트래픽을 받았다. 검색 쿼리와 관련해서는 비트코인은 이더리움에 비해 약 7% 더 많은 쿼리를 받았다"면서,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의 트래픽 격차가 줄어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코인텔레그래프는 "급증하는 거래 활동과 관심은 기관 펀드 매니저인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의 이더리움 트러스트(ETHE)와 일치, 현물 이더 가격에 비해 프리미엄이 11%까지 상승했다.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는 3월 이후 할인된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일부 기관은 비트코인이 아닌 이더리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진단했다.
※관련 기사: 비트코인·이더리움 시총 격차 좁혀져…ETH, BTC 시총 추월 전망 잇따라
'톱' 알트코인인 이더리움 가격 전망과 관련해 코인니스는 글로벌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와이즈비트코인(Wisebitcoin) 리서치 센터 샤디 애널리스트의 분석을 인용 "ETHUSDT 무기한 선물은 2,000달러(상승장악형 패턴 지지선)의 강한 지지선 상단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이 지지선 위에서 거래되는 한 강세 관점이 우세하다. 롱(매수) 타깃은 3,000달러, 3,200달러다. 반대로 2,000달러선이 붕괴될 경우 1,850달러, 1,60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앞서 벤처캐피털리스트이며 암호화폐 베테랑인 스펜서 눈(Spencer Noon)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이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자산이 될 때까지 끝나지 않을 것"이라며 "이더 가격이 곧 1만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이더리움(ETH) 2.0 코디네이터 대니 라이언(Danny Ryan)은 이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비콘체인 첫 업그레이드 알테어(Altair) 준비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알테어는 연내 추진 예정인 비콘체인 업그레이드다.
대니 라이언은 "지난주 출시된 비콘체인 spec v1.1.0-alpha.6 – Protostellar Evolution는 알파 버전이지만, 보안 및 실제 엔지니어링 문제를 제외하고 사양은 크게 변경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들은 올해 여름 실시 예정인 런던 하드포크 및 알테어 업데이트에 집중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ETH1과 ETH2 병합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