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추세적 상승하나…"이번주 XRP 1달러 돌파 주목" 리플 ODL, UAE 규제기관 등록...결제·금융 서비스 제공 전망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법적 공방이 여전히 진행 중인 리플(Ripple, XRP)은 지난 며칠간 상승 흐름을 보이며 0.70달러선 안착에 애쓰고 있다.
7월 4일(한국시간) 오후 7시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글로벌 리플(XRP, 시가총액 7위)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1.82% 상승한 0.6903달러를 기록 중이다. 현재 시가총액은 약 322억 달러 수준이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는 "지난 한 주 XRP는 일부 조정에도 불구하고 매수 세력이 주도권을 쥐면서 상당한 강세를 보였다. 실제 XRP는 최저 0.50달러에서 최고 0.71달러로 42%의 상승률을 나타냈다. 다만 기술적으로 시메트리컬 트라이앵글(symmetrical triangle) 패턴을 보이고 있어 상승세가 지속될 수 있을지는 불확실한 상황이다"고 진단했다.
이어 미디어는 "해당 패턴이 상방으로 이탈하면 XRP 가격은 0.8달러를 넘어 다음 주에 1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반대로 0.60달러 이하로 하락할 경우 강세 전망이 무효화 되기 때문에 트레이더들은 또 한번의 매도 압력에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튜데이가 리플 커뮤니티 멤버 트위터 계정 @RipplePandaXRP, @WKahneman를 인용, 리플의 ODL(On-Demand Liquidity solution) 제품이 아랍에미리트(UAE) 경제부에 공식 등록됐다고 보도했다. 제출된 문서의 번역본에 따르면, 리플은 법정화폐와 관련된 결제 서비스 등 전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네트워크에서 디지털화폐와 법정화폐를 거래하기 위해 ODL 제품 등록을 신청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