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리플 12% 넘게 급등, 왜?...XRP 가격 3달러에 도달할까?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07/13 [16:51]

리플 12% 넘게 급등, 왜?...XRP 가격 3달러에 도달할까?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07/13 [16:51]

▲ 리플(Ripple, XRP)     ©코인리더스

 

인기 암호화폐 리플(XRP)은 지난 24시간 동안 12% 넘게 급등하며 0.50달러선을 단숨에 회복했다. 

 

크립토티커는 XRP 가격 급등 이유에 대해 "시카고상품거래소(CME)와 CF 벤치마크가 XRP에 대한 지수와 기준 가격을 출시한 것과 관련이 있다"고 진단했다.

 

CME그룹은 지난 11일  CF 벤치마크와 협력해 XRP, 인터넷컴퓨터(ICP) 기준환율 및 실시간 지수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데이터는 7월 29일(현지시간)부터 CF벤치마크에서 매일 발표된다.

 

리플의 최고경영자(CEO)인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는 이 발표가 기관 투자를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새로운 지수는 기관 투자자들에게 표준화된 메트릭을 제공해 XRP에 대한 투자를 촉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XRP는 최근 시장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주요 암호화폐 중 유일하게 상승세를 보였다. 

 

이는 마운트곡스(Mt. Gox)와 독일 작센 주정부가 청산한 비트코인(BTC)의 매도 압력으로 인해 발생한 시장 침체와 관련이 있다. 

 

많은 분석가들은 비트코인이 큰 폭으로 상승하기 전까지는 주요 토큰, 특히 알트코인에서 큰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보고있다. 

 

하지만 리플에 대한 기관의 긍정적인 지원은 비트코인이 랠리를 시작할 경우 상승 추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는 분위기다.

 

크립토티커는 "암호화폐 세계에서 XRP가 곧 3달러에 도달 할 수 있다는 소문이 있다. XRP가 가까운 시일 내에 3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은 불확실하지만 탐색할 가치가 있다. 최근 30일 중 15일 동안 상승한 XRP는 단기적으로 회복력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XRP는 지난 1년 동안 34% 하락했으며, 주요 암호화폐보다 낮은 성과를 보였다. 200일 단순이동평균(SMA)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는 것도 시장의 약세를 나타낸다. 연간 인플레이션율 6.08%는 추가적인 판매 압력을 가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XRP는 최근 긍정적인 모멘텀을 보였지만, 단기간에 3달러에 빠르게 도달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장기적인 성공은 현재의 시장 도전 과제를 극복하고 더 넓은 암호화폐 시장 조건의 개선에 달려 있다. 최근의 기관 지원과 긍정적인 시장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XRP는 광범위한 시장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인기 암호화폐 XRP는 7월 13일(한국시간) 오후 4시 47분 현재 24시간 전 대비 12.70% 급등한 0.512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2018년 1월 4일에 달성한 사상최고가인 3.84달러 대비 약 86.65% 하락한 수준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