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카르다노 에이다(ADA), 스마트컨트랙트 기대감에 사상최고가 경신

박병화 | 기사입력 2021/08/20 [13:40]

카르다노 에이다(ADA), 스마트컨트랙트 기대감에 사상최고가 경신

박병화 | 입력 : 2021/08/20 [13:40]

 

카르다노 에이다(Cardano, ADA)가 지난 24시간 동안 급등 흐름을 보이며 장중 사상최고가를 경신했다.

 

3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카르다노(Cardano)에서 발행하는 자체 토큰 에이다(ADA) 시세는 8월 20일(한국시간) 오후 1시 4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2.4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24시간 전 대비 14.84% 급등한 수치다. ADA는 장중 2.46달러까지 치솟으며 전고점을 넘어섰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ADA의 일일 마감이 2.30달러 저항선을 상회하고 고전적인 강세 기술 분석 패턴인 '컵앤핸들(cup and handle) 패턴'이 형성되고 있으며, 오랫동안 기다려온 프로젝트의 '스마트 컨트랙트'(조건부 자동계약 체결) 기능이 현실화되면서 알트코인 ADA가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진단했다.

 

앞서 나이젤 헴슬리(Nigel Hemsley) 카르다노 홍보 담당자는 9월 12일 알론조 업그레이드를 가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알론조 업그레이드가 이뤄지면 에이다(ADA)는 자동화된 디지털 자산 대출, 거래 등을 지원하는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플랫폼 등 다양한 응용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암호화폐 베팅 사이트 폴리마켓(Polymarket)은 카르다노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과 ADA 가격이 올해 말까지 3달러 선을 넘어설지 여부를 두고 베팅을 진행했다.

 

※관련 기사: 카르다노 에이다(ADA) 급반등, 시총 3위 회복…올해말까지 3달러 넘어설까?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