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베테랑 암호화폐 트레이더 "XRP, 역헤드앤숄더 패턴 따라 상승 가능성"英 결제 업체 페이덱, 리플넷 통해 남미서 국가간 결제 지원
인기 암호화폐 리플(Ripple, XRP)이 1.10달러 부근에서 횡보 흐름을 지속하고 있다.
9월 17일(한국시간) 오전 9시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글로벌 리플(XRP)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2.30% 하락한 1.0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XRP의 시가총액은 현재 약 505억 달러로, 솔라나(SOL, 시총 약 446억 달러) 보다 59억 달러 많은 시총 6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전설적인 투자자이며 베테랑 암호화폐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Peter Brandt)가 최신 트위터를 통해 "XRP/USD 페어 추세가 '역헤드앤숄더(inverted head and shoulder)' 패턴을 형성하고 있다"며 "시가총액 6위 암호화폐 XRP 가격은 장기적으로 상승 잠재력이 있다"고 분석했다.
올해 들어 피터 브랜트는 XRP에 대해 강세 트윗을 여러 번 게시하고 있다.
한편 리플인사이츠에 따르면 영국 결제 업체 페이덱(Peydek)이 리플넷을 통해 남미에서 실시간으로 국가 간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앞서 6월 페이덱은 리플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아프리카에서 국가간 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