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카르다노 개발사인 인풋아웃풋글로벌(IOG) 최고경영자(CEO) 찰스 호스킨슨은 15일(현지시간)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열린 시티 이벤트(CiTi event, Cape Innovations and Tech Initiative)의 ‘노변정담(fireside chat·爐邊情談)’을 통해 "아프리카가 경제, 비즈니스 및 기타 영역에서 블록체인 기반 제품을 사용하고 생산하기 시작할 첫 번째 국가 중 하나가 될 것이기 때문에 글로벌 미래에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0일(현지시간) 호스킨슨은 미 와이오밍에 있는 그의 목장에서 돌아와서 남아프리카에서 이집트까지 가는 카르다노 투어에 갈 준비를 하고 있다고 트윗한 바 있다.
앞서 유투데이는 카르다노를 만든 회사인 IOHK가 익명의 VC 펀드와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한 바 있으며, 해당 펀드는 아프리카 소재의 카르다노 기반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600만 달러를 투자한 바 있다. 이번 투어는 스타트업 선정이 목표이며, VC 펀드는 재정, 교육 등 지원을 제공할 전망이다.
한편 10월 17일(한국시간) 오전 11시 1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이더리움(Ethereum, ETH)의 최고 라이벌인 카르다노(ADA, 시총 4위) 가격은 2.18달러를 기록 중이다. 시가총액은 717억 달러이다.
카르다노 가격 전망과 관련해 암호화폐 전문매체 AMB크립토는 "시장 리더인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의 최근 강세로 시바이누(SHIB), 폴카닷(DOT), 폴리곤(MATIC) 및 스텔라루멘(XLM) 등의 알트코인은 랠리를 보였지만 카르다노는 시장의 낙관적인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고 진단했다.
이어 "에이다(ADA)가 2.25달러를 넘고 2.35~2.46달러 저항 영역을 돌파한 후 이전 매도 영역인 2.80달러선까지 뚫는다면 3달러를 회복할 수 있다. 반면 2.07달러 아래로 떨어지면 1.83~1.88달러 영역까지 후퇴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