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번스타인 "암호화폐에 투자 확대해야"…"이 코인을 사라"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05:00]

번스타인 "암호화폐에 투자 확대해야"…"이 코인을 사라"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11/13 [05:00]

▲ 암호화폐



비트코인(BTC) 가격이 파죽지세로 치솟으며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3년 만에 3조달러를 돌파했다. '친(親)비트코인 대통령'을 공언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재집권 성공에 암호화폐가 주류 자산 대열에 합류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서다.

 

1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디크립트에 따르면, 번스타인 리서치는 비트코인이 8만9천 달러를 돌파하고 암호화폐 시장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투자자들에게 "가능한 한 많이 사라"며 암호화폐에 대한 강력한 매수 의견을 발표했다.

 

번스타인의 분석가인 고탐 추가니(Gautam Chhugani)와 마히카 사프라(Mahika Sapra)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으로 인해 미국 내 암호화폐 규제가 완화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비트코인뿐 아니라 이더리움과 솔라나 같은 주요 디지털 자산에 큰 호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암호화폐 시장 회복과 번스타인의 상위 추천 자산
번스타인은 비트코인이 2025년까지 20만 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을 언급하면서도, 향후 12개월 동안 이더리움(ETH)과 솔라나(SOL) 같은 디지털 자산이 비트코인보다 높은 성과를 낼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디파이와 블록체인 확장성 향상에 주목하며 아비트럼(Arbitrum), 옵티미즘(Optimism), 폴리곤(Polygon) 같은 고베타 토큰을 추천했다.

 

암호화폐 및 관련 주식 투자 추천
번스타인은 간접적으로 암호화폐 성장에 투자할 수 있는 주식으로 마이크로스트래티지와 로빈후드를 추천했다. 특히 로빈후드는 최근 비트스탬프 인수를 통해 암호화폐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AI) 데이터 센터와 비트코인 채굴을 겸하는 코어 사이언티픽(Core Scientific)과 아이리스 에너지(Iris Energy)도 암호화폐와 AI의 하이브리드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