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지코인(DOGE), 80% 폭락 위험?…기술적 지표 '심각한 약세' 신호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2/05 [21:52]

도지코인(DOGE), 80% 폭락 위험?…기술적 지표 '심각한 약세' 신호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2/05 [21:52]
도지코인(DOGE)

▲ 도지코인(DOGE)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도지코인(DOGE)이 기술적 지표인 볼린저 밴드 분석 결과 최대 80%의 가격 하락 위험에 직면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현지시간) 현재 도지코인은 0.265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볼린저 밴드의 중간선(20일 이동평균)인 0.28735달러 아래로 하락한 상태다.

 

볼린저 밴드는 가격이 상단 밴드에 도달하면 과매수, 하단 밴드에 도달하면 과매도로 간주된다. 현재 도지코인은 중간선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어 추가 하락 가능성이 높으며, 하단 밴드인 약 0.057달러 수준까지 하락할 수 있는 위험에 놓여 있다.

 

특히, 주간 차트 기준으로 도지코인이 중간선 아래에서 주간 종가를 마감할 경우, 이는 매수세 약화를 의미하며 가격이 하단 밴드를 테스트하기 위해 추가 하락할 가능성을 높인다.

 

다만, 이러한 하락 가능성은 단기적인 것이 아니며, 향후 몇 주 동안 시장 상황에 따라 변화할 수 있다. 현재 상황에서는 하락 가능성이 상승 가능성보다 높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분석이다.

 

유투데이는 "볼린저 밴드 지표가 도지코인의 약세를 시사하고 있으며, 이는 중기적인 추가 하락 가능성을 높이는 요소"라며 "최악의 경우 0.057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결론적으로, 도지코인은 기술적 약세 신호가 뚜렷한 상황이며, 추가 하락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매수세 유입과 시장 심리 회복이 필요하다. 투자자들은 향후 가격 변동성에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