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다크 디펜더(Dark Defender)는 최신 기술적 분석을 통해 XRP가 "다가오는 며칠 내" 8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다크 디펜더는 엘리엇 파동 이론을 활용한 차트를 공개하며 XRP의 상승 목표와 주요 지지·저항선을 분석했다.
분석에 따르면, XRP는 현재 2.56달러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3달러가 강력한 저항선으로 작용하고 있다. 다크 디펜더는 3달러를 "손익분기점"으로 지목하며, 이 수준을 돌파할 경우 강세장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엘리엇 파동 구조에서 XRP는 5개의 상승 파동을 형성하고 있으며, 파동 (3)의 목표가는 5.8563달러로 설정되어 있다. 이후 파동 (4)에서는 4.50달러 아래로 일시적인 조정이 예상되며, 마지막 파동 (5)에서는 8달러 이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다.
한편, 분석 게시글의 댓글에서는 XRP의 두 번째 파동이 첫 번째 파동의 시작점보다 낮게 형성된 것이 전통적인 엘리엇 파동 이론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대해 다크 디펜더는 2017년 12월 XRP의 급격한 변동성을 예로 들며 유사한 사례가 과거에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현재 XRP는 2.50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3달러 저항선 돌파 여부가 향후 상승세의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분석가들은 3달러를 돌파할 경우 5.85달러를 거쳐 8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는 강한 모멘텀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