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부자아빠 저자 "인플레는 세금...비트코인·이더리움 더 매수할 것"

박병화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1/11/24 [16:28]

부자아빠 저자 "인플레는 세금...비트코인·이더리움 더 매수할 것"

박병화 | 입력 : 2021/11/24 [16:28]

 

1990년대 세계적 베스트셀러였던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Kiyosaki)가 "비트코인(Bitcoin, BTC)과 이더리움(Ethereum, ETH)을 더 매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경제학자인 기요사키 24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인플레이션은 빈곤층과 중산층에 부과되는 세금인 반면, 부자를 더욱 부유하게 만드는 수단이기도 하다. 똑똑해지고 더 부자가 돼라. 나는 더 많은 금과 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부동산, 석유를 살 것이다. 당신은 무엇을 사고 있나"라고 반문했다.

 

 

 

앞서 지난 9월 기요사키는 트위터를 통해 "역대급 경제 붕괴 전 금, 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을 모아놔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 정부는 돈이 다 떨어졌으며, 셧다운이 다가오고 있다. 또 중국의 헝다그룹은 200개 도시에서 8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부동산 개발 업체 중 하나다. 역대급 경제 붕괴가 다가오고 있다"고 경고했다.

 

기요사키는 지난 6월에도 트위터에 “세계 역사에서 가장 큰 붕괴가 다가오고 있다”고 경고하면서, “시장 붕괴에 대비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붕괴 직전이고 부자가 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바로 ‘붕괴 (진행) 때이다. 역사상 가장 큰 붕괴가 다가오고 있다. 가능한 더 많은 금과 은, 비트코인을 사라”고 조언했었다.

 

한편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BTC)은 24일(한국시간) 오후 4시 3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약 56,489달러를 기록 중이다. 이더리움(ETH, 시총 2위)는 4,26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광고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UAE, 건국 50주년 기념 NFT 우표 발행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