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닥터 알트코인(Dr Altcoin)은 “콘센서스 2025는 지금까지 파이 네트워크에게 주어진 최고의 홍보 기회 중 하나”라며, 파이 코어팀(PCT)이 이 기회를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캐나다 토론토에서 개최되며, 100개국 이상에서 2만 명 이상의 참석자가 모일 예정이다.
파이 네트워크의 창립자인 코칼리스는 에릭 트럼프(Eric Trump) 및 보 하인즈(Bo Hines)와 함께 연단에 오를 예정이다. 그간 외부 노출이 적었던 코칼리스가 이번에 공개 연설에 나서면서, 커뮤니티는 '토큰 발행 전략' 및 '탈중앙화 성장 전략'에 대한 구체적 로드맵 공개를 기대하고 있다. 파이 네트워크는 최근 커뮤니티 채굴 보상용으로 650억 Pi를 배정한 토크노믹스를 발표한 바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행사 전까지 파이 코어팀이 해결해야 할 과제가 있다고 지적한다. 닥터 알트코인은 PCT가 빠르게 KYB(사업자 신원 인증) 승인을 완료하고,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s)의 정식 론칭을 추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현재 PCT의 KYB 처리 지연으로 인해 PiDaoSwap은 타 체인인 BNB 체인에서 NFT를 출시하는 사례도 발생한 바 있다.
현재 파이 코인은 0.6515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향후 주요 은행들의 채택이 현실화될 경우 3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는 기대도 제기되고 있다. 다만 최근 Banxa 계정 관련 의심 활동으로 단기 변동성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