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토르체인, 도지코인 지원..."DOGE, 디파이 진입"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2/01/18 [18:09]

토르체인, 도지코인 지원..."DOGE, 디파이 진입"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2/01/18 [18:09]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탈중앙화 크로스체인 거래 프로토콜 토르체인(Thorchain, RUNE)이 '밈' 암호화폐 도지코인(Dogecoin, DOGE)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중앙 집중식 거래소에 의존하지 않고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및 기타 지원되는 암호화폐로 밈 코인을 교환할 수 있다.

 

AMM(Automated Market Maker) 모델을 사용하는 토르체인은 유동성 풀(Pool) 기능을 통해 다른 블록체인 상의 코인을 바로 교환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토르체인은 유니스왑(Uniswap)과 같은 인기 있는 탈중앙화 거래소(DEX)와 달리 랩핑 코인(wBTC, wETH 등)을 요구하지 않는다. 랩핑이란 A 네트워크의 코인을 B 네트워크의 탈중앙화금융(디파이, DeFi) 서비스에서 사용하려면 해당 코인을 B 네트워크에 맞게 변환하는 작업을 의미한다.

 

유투데이는 "도지코인 보유자가 처음으로 유동성을 제공해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18일(한국시간) 오후 6시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도지코인(DOGE, 시총 11위) 가격은 0.1684달러이다. 토르체인(RUNE, 시총 63위)은 5.7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