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차고 넘치는 호재에 리플, 이더리움과 시총 2위 싸움…"9월 이후 다시 제쳐"

박병화 | 기사입력 2018/11/06 [19:59]

차고 넘치는 호재에 리플, 이더리움과 시총 2위 싸움…"9월 이후 다시 제쳐"

박병화 | 입력 : 2018/11/06 [19:59]

 



 

은행 간 실시간 자금 송금을 위한 서비스로 개발된 리플(XRP)이 세계 암호화폐 시장에서 이더리움(ETH)을 제치고 세계 2위에 다시 올랐다. 

 

시가총액 2위 자리를 놓고 리플은 지난 9월 네 차례 이더리움을 밀어내고 2위를 차지한 적이 있었지만 10월 들어서부터는 다시 이더리움이 2위 자리를 줄곧 유지해 왔다.

 

하지만 6일(한국시간)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플랫폼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데이터에 따르면, 오후 7시 들어 리플의 시가 총액이 이더리움의 시가총액을 장중 한때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오후 7시 45분 현재 리플의 시가총액은 약 217억 달러, 이더리움의 시가총액은 약 218억 달러로 이더리움이 간발의 차이로 다시 앞서고 있다. 하지만 리플의 현재 추세라면 언제든 이더리움을 넘어설 수 있는 상황이다. 

 

이날 리플은 20% 넘는 급등장을 연출했다. 이같은 리플의 급등세는 최근 잇따른 호재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먼저 지난 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딜립 라오(Dilip Rao) 리플 글로벌 인프라 혁신 책임자(global head of infrastructure innovation)는 글로벌 이슬람 경제 정상 회의 에서 “리플이 중동 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며 “이슬람 금융 기관인 알라지 뱅크(Al Rajhi Bank), 쿠웨이트파이넨스그룹(Kuwait Finance House Group)과 함께한다”고 밝혔다. 또 그는 리플은 국경간 거래의 촉진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리플의 블록체인·핀테크 솔루션은 중동국가의 종교법 샤리아(Sharia)를 준수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은 MIT 미디어랩(Media Lab), 마스터카드 및 리플(Ripple)사가 지원하는 소비자 결제플랫폼이 리플(Ripple)의 XRP 기반 엑스레피드(xRapid)를 통합해 비용을 절감하고 국경간 결제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고 전하면서 투자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달 29일 구글 고위 개발자 출신 아미르 사르한지를 제품 담당 부사장으로 영입하면서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했으며, 새롭게 향상된 리플(XRP) 팁봇(TipBot) 모바일 앱과 실시간 결제 시스템 리플 텍스트(XRP Text)를 잇따라 내놨다.

 

이밖에 브라질 거래소인 옴니트레이드(OmniTrade)와 요빗(Yobit)에 상장을 예고했고, 특히 일본의 거대 금융그룹인 SBI그룹의 요시타카 기타오(Yoshitaka Kitao) 회장이 최근 재무 결과 브리핑에서, 리플(XRP)을 보다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R3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등 호재가 넘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