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퀀텀, Zuex와 제휴 소식에 급등…"유럽 삼성페이·애플페이 지원 단말기서 결제 가능"

박병화 | 기사입력 2019/03/15 [08:59]

퀀텀, Zuex와 제휴 소식에 급등…"유럽 삼성페이·애플페이 지원 단말기서 결제 가능"

박병화 | 입력 : 2019/03/15 [08:59]

 

암호화폐 퀀텀(QTUM)이 15일(한국시간)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30% 가깝게 급등하며 주목받고 있다.

 

퀀텀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커뮤니티, 그리고 실제 세계와 블록체인 세계를 연결해주는 교량을 지향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날 퀀텀의 급등세는 런던 소재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 Zuex와의 제휴 소식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퀀텀은 이날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Zuex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공지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암호화폐 결제앱 Zuex 애플리케이션은 지원 암호화폐로 퀀텀을 추가했으며, 영국 및 EU 국가의 애플페이(Apple Pay), 삼성페이(Samsung Pay) 등을 지원하는 단말기에서 Zuex 앱을 통한 퀀텀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 

 

▲ 퀀텀 공식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프랭크 저우(Frank Zhou) Zuex 창업자 겸 CEO는 "퀀텀은 단순성, 보안성, 유연성을 제공함으로써 스마트컨트랙트의 광범위한 채택에 앞장서고 있다고 믿는다"면서 "이제 퀀텀 홀더들에게 애플페이, 삼성페이 지원 POS 단말기에서 퀀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추가적인 유용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코인마켓캡 기준 퀀텀은 오전 9시 현재 약 27% 오른 2.7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퀀텀 공식 블로그 갈무리     © 코인리더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