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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치루트(ArchLoot), 바이낸스NFT 커뮤니티와의 AMA 진행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2/08/17 [12:09]

아치루트(ArchLoot), 바이낸스NFT 커뮤니티와의 AMA 진행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2/08/17 [12:09]


BNB 체인의 웹 3.0 게이밍 프로젝트 아치루트(ArchLoot) 팀이 8월 11일(현지 시각), 바이낸스 NFT 커뮤니티 구성원과 함께 AMA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AMA에서 아치루트는 오는 8월 18일 예정된 비공개 베타 버전을 강조했다. 아치루트 대표로 대화에 참여한 CEO 조나단(Jonathan)과 CMO 더크(Dirk)가 전한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 프로젝트 소개 부탁합니다.

조나단: 아치루트는 바이낸스 체인에 구축한 NFT 기반 UGC 게임이다. 동시에 사용자가 아치루트 프로젝트의 중심이 되도록 사용자가 생성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RPG 게임 요소도 담았다. 아치루트는 모든 사용자를 위한 공정하고 균형을 갖춘 프로젝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 다른 게임파이 프로젝트와 차별화할 아치루트만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더크: 매우 중요한 질문이다. 우선, 아치루트의 기술과 UGC 요소를 다른 프로젝트와의 차별화 요소로 말하고 싶다. 아치루트는 업계 최초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캐릭터와 NFT를 100% 온체인으올 구축해 상호작용 능력을 갖춘 게임을 제공한다. UGC는 사용자가 설계한 아바타이며, 사용자 기반 커뮤니티 전략이면서 아마추어의 수월한 콘텐츠 출판을 지원할 주류 미디어 기관에서 비롯된다. 

 

아치루트의 기술은 모든 요소를 언제든지 편집하고 생성하도록 보장하며, 언제든지 게임 사용자가 선호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바를 성취하도록 하고자 한다.

 

조나단: 웹 3.0 게이밍도 언급할 수 있다. 누구나 웹 3.0 게이밍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자 한다. 개인적으로 아치루트가 엑시인파니티(Axie Infinity, AXIE)와 같은 프로젝트처럼 성공하기를 바란다. 프로젝트 비전과 디자인 전체 범위에서 게임파이의 합동 노력이 더 이루어지면서 더 나은 P2E 게임을 완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

 

- 아치루트 개발 핵심 구성원 소개 부탁합니다. 그리고 두 분의 게임 업계 경력도 간략히 알려주세요.

조나단: 지난 몇 년 간 요스타(Yostar), 아오시탕(Aoshitang), 마스(Mars) 게임 개발 작업에 참여했으며, 라그나로크(Ragnarok), 벽람항로(Azur Lane), Arknights 등과 같은 프로젝트에도 잠깐 참여한적이 있다.

 

그리고 아치루트의 핵심 구성원으로 COO인 개빈(Gavin)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르 컨설턴트 역할을 한다.

 

더크: 아치루트팀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다양한 게이밍 경험을 개발한 경험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미르1(mir1)을 개발하며, 순이익 1,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 그렇다면, 아치루트 NFT만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최근 오픈을 시작한 미스터리 박스에서 주목할 부분도 알려주세요.

더크: 아치루트의 NFT는 사용자의 게임 흥미, 수익성을 지원하는 요소이다. NFT는 몬스터 신체 일부를 보유한 게이머의 자유로운 캐릭터 조립과 디자인을 지원한다. NFT로 제공하는 몬스터 신체 부위는 4단계로 희소성이 다르며, 별도의 특수 기술도 있다.

 

그러나 아치루트 NFT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아치루트가 선택한 EIP 4985와 BEP 129 프로토콜이다. 두 가지 프로토콜은 상호운용성과 플레이어/NFT의 원활한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핵심 요소가 되었다.

 

- 향후 예고된 중요한 이벤트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조나단: 8월 13일부터 미스터리 박스 오픈이 가능하다는 점을 먼저 안내하고자 한다. 미스터리 박스는 1차 판매 기간 구매자와 2차 판매 기간 구매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미스터리 박스 오픈 관련 사항은 아치루트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8월 18일 진행할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언급할 수 있겠다. 아치루트는 게임 전체 버전을 공개할 준비가 됐다. 바이낸스NFT 커뮤니티 구성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 커뮤니티 구성원이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참여해야 할 이유는 무엇인가요?

더크: 아치루트는 실시간 시뮬레이션 전략 비디오 게임인 Spore와 같은 게임 실행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실제로 아치루트는 Spore와 같은 암호화폐 게임이기도 하다. 항상 게임 실행을 중시한다. 아치루트는 지난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성공했다. 이번 비공개 베타 테스트는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의 흥미로움과 놀라움을 더하고자 한다.

 

- 아치루트 정식 출시 관련 사항을 조금 더 자세히 알려주세요.

조나단: 그동안 베타 테스트와 NFT 런칭 등 주요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했다. 아치루트 게임 정식 출시도 마찬가지라고 확신한다.

 

1차 비공개 베타 테스트 성공 후 오는 18일 자로 2차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고자 한다. 또, 정식 출시를 위해 iOS 버전을 포함해 호환성을 향상하고자 한다. 그래픽과 기술적 세부 사항도 개선할 예정이다.

 

- 게임 속 캐릭터를 소개해주세요. 게임 속 캐릭터와 기술을 원한다면, 별도로 구매해야 하나요?

더크: 아치루트 플레이어는 NFT 신체 부위를 통해 캐릭터를 소유할 수 있다. NFT 신체 부위는 머리와 상체, 하체, 액세서리 4가지 요소로 구성되었으며, 사용자는 NFT로 원하는 대로 무제한으로 조합하여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캐릭터 크기와 회전, 색상, 균형 등 각각의 상세한 부분을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다. 따라서 플레이어마다 고유한 캐릭터를 소유하게 된다.

 

게임 자체는 무료이며, 게임 속 보스가 희소성 등급이 높은 NFT를 얻을 루트박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다만, 일반 장비로 보스를 이기려면 수많은 기술이 필요하다. 

 

또, NFT 미스터리 박스 소유자는 희소성 등급이 높은 신체나 박스를 소유할 기회를 얻게 되며, 이는 게임에 도움이 될 것이다.

 

- 아치루트가 메타버스에서 재미를 선사하는 방법, 그리고 플레이어가 매일 수익성을 높일 방법을 알려주세요.

조나단: 수익성 측면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100달러에 판매하고, 최고가가 500달러 이상인 1차 미스터리 박스 홀더와 이야기하는 것이다. 아치루트는 대다수 게임과 같은 일상적인 퀘스트가 있다. 그러나 다른 게임파이 프로젝트와는 달리 단순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지 않는다.

 

이 외에 아치루트팀이 보안 엔지니어 출신과 AAA 타이틀 개발사 출신, 디파이 프로젝트 참여 경력자, 기존 금융 기관 출신 등 다양한 경력이 있는 인재가 모여 사용자의 게임 만족도를 위해 다방면으로 논의한다는 점을 전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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