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시가총액은 약 55억 달러로, 시바이누(SHIB, 시총 약 59억 달러)와 아발란체(AVAX, 시총 약 50억 달러) 사이에 위치하며 시총 15위를 기록하고 있다. ATH코인인덱스에 따르면 TRX의 사상최고가는 0.231673달러이다.
한편 분산형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으로 저스틴 선(Justin Sun)이 설립한 트론(TRON)은 최근 세계적인 암호화폐 탄소 등급 연구소(Crypto Carbon Ratings Institute, CCRI)로부터 트론 네트워크가 낮은 에너지 소비 요건을 갖춘 가장 환경친화적인 블록체인 업체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CCRI는 '트론 에너지 효율 및 탄소 발자국 보고서'를 통해 "20개 이상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전력 소비량과 탄소 배출량 데이터를 추적한 결과, 트론의 위임 지분증명 방식(Delegated Proof of Stake, DPoS) 합의 메커니즘이 비트코인의 작업 증명(Proof of Work, PoW)과 같은 다른 메커니즘에 비해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기술했다.
또, 트론 블록체인 브라우저 트론스캔(TRONSCAN) 데이터에 따르면 트론 총 거래수는 38억 건을 돌파한 38억 6,710만 3,232건을 기록했다. 이에 트론은 높은 접근성과 낮은 에너지 소비량을 모두 충족하는 블록체인이라고 자평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