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인피니티와 에이프코인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엑시인피니티 vs 에이프코인, 언급량 추이는? 11월 29일부터 12월 5일까지 일주일간 엑시인피니티는 37회, 에이프코인은 42회 언급됐다.
엑시인피니티의 이미지는 긍정 33%, 부정 67%, 중립 0%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큰 효과’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위협하다’, ‘어려운 상황’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에이프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67%, 부정 0%, 중립 33%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기대하다’, ‘균형 맞추다’가 있다. 중립적인 표현은 ‘바라다’가 있으며, 부정적인 표현은 없다.
엑시인피니티·에이프코인 관련 주요 이슈 블록체인 전문 매체 유투데이는 엑시인피니티가 지난 일주일 사이에 27.65% 랠리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엑시인피니티의 가치 상승세가 최근 가격 변동성으로 거래 차익을 얻는 투자자가 등장하면서 거래량이 증가한 영향이라고 전했다.
12월 5일, 엑시인피니티 측은 600개가 넘는 생태계 커뮤니티 구성원이 모여 엑시 컨트리뷰터 이니셔티브(Axie Contributor Initiative)에서 탈중앙화 엑시인피니티의 미래 발전을 논의했다고 전했다. 엑시인피니티는 투자를 한 커뮤니티 구성원이 엑시인피니티 생태계 내 자원 결정 책임을 지도록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탈중앙화를 지향하면서 의회 형성과 자원 할당, 온체인 투표 등을 개방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ABM크립토는 에이프코인이 지난 2주간 강세 흐름을 유지하면서 4.2~4.5달러에 저항 영역을 형성했다고 설명했다. 매체는 에이프코인이 3.2달러 선에서 랠리를 기록한 뒤 미결제약정(Open Interest)이 상승세를 기록했으나 지난 며칠 간 약간 하락한 상태라고 전했다.
코인글래스(Coinglass)의 데이터 분석 결과, 11월 19일부터 30일(현지 시각)까지 미결제약정이 상승세를 기록했으며, 같은 시기에 에이프코인의 가치는 3.15달러에서 4.4달러로 급등했다. 이는 투자자가 에이프코인의 전망을 낙관한다는 사실을 시사하며, 현재 에이프코인의 시세는 단기적으로 강세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엑시인피니티·에이프코인, 오늘의 시세는? 12월 6일 오후 2시 10분 코인마켓캡 기준 엑시인피니티의 시세는 전일 대비 22.01% 상승한 8.75달러이며, 에이프코인의 시세는 4.86% 하락한 3.97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