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빗썸, 국내 숙박앱 여기어때와 전략적 제휴

최정인 | 기사입력 2018/03/06 [10:21]

빗썸, 국내 숙박앱 여기어때와 전략적 제휴

최정인 | 입력 : 2018/03/06 [10:21]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 활용처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국내 종합 숙박앱 ‘여기어때’를 서비스 중인 위드이노베이션과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국내 숙박업계에서 특정 코인이 아닌 다종의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는 첫 번째 사례다. 업무 제휴에 따라 여기어때 앱으로 숙소를 예약하는 고객들은 빗썸 계정에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로 비용을 결제할 수 있다.

 

여기어때는 국내 대표적 숙박앱으로 호텔 프랜차이즈를 포함 전국 5만여곳의 등록 숙소를 보유하고 있다. 약 200만명에 달하는 월간 순 이용자와 200만건이 넘는 사용자 숙박 리뷰를 자랑한다. 앞으로 어기어때에 등록된 호텔, 리조트, 펜션, 게스트하우스, 모텔뿐 아니라 캠핑, 글램핑을 비롯해 한옥까지 다양한 종류의 숙소 비용을 간편하게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 결제는 계속 확산되는 추세다. 코인맵에 따르면 현재 비트코인 결제 가능 가맹점 수는 1만여곳이 넘는다. 

 

온라인 최대 여행 사이트인 익스피디아는 호텔 예약 결제 시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다. 일본의 대형 가전제품 매장인 빅카메라는 일본 전역 59개 점포에서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한다. 스위스는 부동산이나 세금 납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트코인 결제를 시범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미국, 캐나다, 영국 등에는 수백대의 비트코인 ATM 기계가 설치되어 있다. 

 

이번 제휴는 이 같은 세계적인 흐름이 국내에 반영된 것이다. 내국인은 물론 해외 여행객들의 숙박 예약 및 결제 등에서 암호화폐가 이용됨으로써 편의성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