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얼마 전까지 암호화폐 시장에서 시가총액 9위 자리를 차지하려 경쟁을 펼친 도지코인(Dogecoin, DOGE)과 폴리곤(Polygon, MATIC)이 이제는 시총 8위 자리를 확실히 차지하려는 경쟁을 펼치고 있다. 한 달 넘게 암호화폐 시총 순위를 두고 경쟁을 펼치는 도지코인과 폴리곤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도지코인 vs 폴리곤, 언급량 추이는? 2월 23일부터 3월 1일까지 일주일간 도지코인은 22회, 폴리곤은 104회 언급됐다. 지난 일주일 중 폴리곤의 언급량이 급격히 증가한 2월 28일, 블록체인 전문기업 네오핀이 폴리곤 디파이(DeFi, 탈중앙 금융) 상품을 출시했다.
※ 관련 기사: 네오핀, 폴리곤 디파이 상품 론칭
도지코인은 긍, 부정 이미지를 분석할 감성어가 없다.
폴리곤의 이미지는 긍정 91%, 부정 8%, 중립 1%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친환경적’, ‘성황리 마치다’, ‘뜨거운 관심’, ‘보상’, ‘기대하다’, ‘주목 받다’, ‘관심 크다’, ‘심혈 기울이다’, ‘부드럽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부담 크다’, ‘부담’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도지코인·폴리곤 관련 주요 이슈 3월 1일(현지 시각), 암호화폐 전문 뉴스 웹사이트 유투데이는 웹 3 도메인 공급사인 언스타퍼블 도메인스(Unstoppable Domains)가 도지코인을 도메인 구매 결제 수단으로 추가한다는 소식을 보도했다. 언스타퍼블 도메인스는 개인 고유 공개 주소를 소유하여 긴 암호화폐 주소를 암호화폐 중심 도메인 확장 명칭으로 변경하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정부 당국의 몰수나 검열 대상이 될 수 없는 도메인 명칭을 등록할 수 있다.
언스타퍼블 도메인스는 도지코인에 앞서 비트코인(Bitcoin, BTC), 이더리움(Ethereum, ETH), 라이트코인(Litecoin, LTC) 등 일부 가상자산을 결제 수단으로 채택했다.
블록체인 뉴스 웹사이트 데일리호들은 ‘도지코인 웨일 얼러트(Dogecoin Whale Alert)’를 인용, 도지코인 고래 세력이 1억 5,400만 달러 상당의 DOGE 토큰 18억 4,483만 3,296개를 이체했다고 전했다. 지난 일주일 사이에 도지코인은 총 99회에 걸쳐 500만 개가 이체되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는 폴리곤이 이더리움 사이드체인에 웹 3 신원 서비스인 폴리곤 ID(Polygon ID)를 배포했다고 보도했다. 폴리곤 ID는 블록체인에 민감 정보를 공개 게재해야 할 필요성을 없애는 영지식 증명(zero-knowledge proofs, ZKPs) 방식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더라도 신원 인증을 할 수 있다.
도지코인·폴리곤, 오늘의 시세는? 3월 2일 오후 12시 25분 코인마켓캡 기준 도지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0.8% 하락한 0.08106달러이며, 폴리곤의 시세는 0.82% 하락한 1.22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