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빅데이터] '지지부진' 밈 암호화폐, 해뜰날 언제쯤...도지코인(DOGE) vs 시바이누(SHIB) 트렌드
또, 아이비타임즈(IBTimes) 싱가포르는 시바이누 투자자 약 70%가 투자 손실을 기록한다는 조사 결과를 보도했다. 이어, 시바이누의 자체 레이어 2 프로토콜인 시바리움(Shibarium) 베타 테스트넷 출시 이후 가격 급등에 실패했다는 사실을 언급했다.
도지코인과 시바이누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도지코인 vs 시바이누, 언급량 추이는? 3월 22일부터 3월 28일까지 일주일간 도지코인은 50회, 시바이누는 23회 언급됐다.
도지코인은 긍, 부정 감성어가 없다.
시바이누의 이미지는 긍정 85%, 부정 6%, 중립 9%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좋아하다’, ‘행복하다’, ‘뿌듯하다’, ‘잘 먹다’, ‘입소문 자자하다’, ‘인증 받다’, ‘생각 좋다’, ‘느낌 좋다’ 등이 있다. 중립적인 표현은 ‘문제없다’, ‘여유 있다’가 있으며, 부정적인 표현은 없다.
도지코인·시바이누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도지코인 황소 세력이 200일 단순이동평균선(SMA)인 0.08딜러 돌파를 시도했으나 곰 세력이 강력히 방어했다고 설명했다.
곰 세력은 0.07달러로 지지선을 끌어 올리려 한다. 만약, 0.07달러에서 강력한 반등이 이루어진다면, 한동안 도지코인의 시세는 0.07달러와 200일 SMA 사이에서 횡보세를 보일 가능성이 있다.
200일 SMA를 돌파하면서 종가가 200일 SMA를 상화한다면, 상승세가 하락세를 제압했다는 첫 번째 신호가 될 것이다. 이때는 0.1~0.11달러 사이의 저항 구간을 향한 상승 움직임을 시작할 수도 있다. 반대로 0.07달러 지지선이 붕괴한다면, 0.06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
블록체인 뉴스 플랫폼 비트코이니스트는 시바이누가 시바리움의 기술 문서를 공개했으며, 시바리움 지분증명(PoS)와 이더리움(Ethereum) PoS가 서로 관련성이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시바리움의 PoS 체인은 사이드체인을 이용하여 거래를 처리하며, 시바리움과 이더리움 간 양방향 거래 환경을 지원한다. 게다가 문서에 따르면 PoS 알고리즘은 사용자가 본 토큰을 스테이킹해야 한다.
이 외에도 시바리움 개발자팀은 레이어 2 기술과 시바이누의 올인원 지갑도 공개했다. 지갑은 레이어 1과 레이어 2 간의 양방향 자산 이체와 스테이킹 및 위임 기능을 제공하며, 시바스왑(Shibaswap) 통합을 포함한다.
도지코인·시바이누, 오늘의 시세는? 3월 29일 오후 3시 54분 코인마켓캡 기준 도지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4.1% 상승한 0.07584 달러이며, 시바이누의 시세는 3.79% 상승한 0.0000108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