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머스크의 트위터, 암호화폐 거래 '이토로'와 연계…도지코인 가격 또 들썩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4/14 [07:35]

머스크의 트위터, 암호화폐 거래 '이토로'와 연계…도지코인 가격 또 들썩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3/04/14 [07:35]

 


트위터가 주식·암호화폐거래 사이트 '이토로'(eToro)와 손잡고 트위터의 투자정보 제공 기능을 확대했다. 트위터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가장 좋아하는 암호화폐 도지코인(DOGE) 가격도 들썩이고 있다.

 

트위터는 13일(현지시간)부터 '캐시태그'(cashtags) 기능에서 이토로 사이트의 투자 정보를 보여주기 시작했다.

 

트위터는 그동안 캐시태그 기능으로 달러 표시와 함께 특정 주식의 시세 기호를 붙여 검색하면 시세 정보를 보여줬는데, 이날부터 그 아래에 있는 '이토로에서 보기'(view on eToro)를 클릭하면 이토로 사이트로 넘어갈 수 있게 한 것이다.

 

이용자는 이토로 사이트에서 해당 주식 등 금융자산에 곧바로 투자를 할 수 있다.

 

이토로 대변인은 미 경제매체 CNBC에 "이번 파트너십으로 트위터의 캐시태그 기능이 훨씬 더 많은 금융 상품과 자산 유형을 다루도록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다.

 

2007년 이스라엘에서 설립된 회사인 이토로는 주식·가상화폐와 인덱스 펀드를 사고 파는 기능을 제공하는 온라인 중개업체다.

 

CNBC는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지난해 10월 트위터를 인수한 이래 이토로와의 이번 사업 제휴가 가장 주목할 만한 거래라고 평가했다.

 

또 머스크가 앞서 "트위터 인수는 모든 것의 앱인 'X'를 만들어내는 촉진제"라고 언급했다는 점에서 트위터를 '슈퍼 앱'으로 만들겠다는 구상을 본격적으로 실행해가는 과정으로 해석했다.

 

머스크는 지난 11일에도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X"라는 문자를 게시한 바 있다.

 

한편 오리지널 밈 암호화폐이자 시가총액 8위 암호화폐 도지코인(DOGE) 가격은 머스크의 트위터에 친암호화폐 움직임에 5% 넘게 상승하고 있다. 

 

DOGE는 4월 14일(한국시간) 오전 7시 35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24시간 전 대비 5.14% 상승한 0.0875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도지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최저 0.08298달러에서 최고 0.08838달러 사이에서 거래됐다.

 

머스크는 지난 3일(현지시간) 트위터 로고인 파랑새를 내리고 도지코인(DOGE)의 상징물 시바견을 올리면서 도지코인이 0.1달러선을 넘어섰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NBA 전설 스코티 피펜 "리플(XRP), 암호화폐 시장의 '게임 체인저' 될 수도"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