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블록원, 탈중앙화 소셜미디어 ‘보이스(Voice)’ 오픈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7/07 [12:44]

블록원, 탈중앙화 소셜미디어 ‘보이스(Voice)’ 오픈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0/07/07 [12:44]

▲ 사진: voice.com  © 코인리더스

 

가상자산(암호화폐) 이오스(EOS) 개발사인 블록원(Blockone)이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플랫폼 '보이스(Voice)'를 오픈했다.

 

4일(현지시간) 디크립트에 따르면 보이스는 7월 4일부터 공개 베타 서비스를 개시했다.

 

보이스는 탈중앙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오픈소스 프로토콜 'EOSIO'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보이스는 탈중앙화와 강력한 개인정보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봇(bot)이나 가짜 계정이 없는 신뢰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환경을 조성해갈 방침이다.

 

플랫폼은 생체 인증 방식을 사용해 한 사람당 한 계정만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하고 있다. 아울러 양질의 콘텐츠를 올린 이용자에 대한 보상으로 보이스 토큰을 제공하며 건전한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는 플랫폼에 대한 정부 개입이나 대기업 통제 없이 이용자에게 정보에 대한 통제력과 공정한 보상을 제공할 방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블록원은 지난해 6월 처음 보이스 프로젝트를 공개한 뒤 1년 동안 총 1억5000만 달러(약 1,791억)를 투자해 탈중앙화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개발했다.

 

보이스는 현재 퍼블릭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며, 베타 서비스 기간에도 누구나 콘텐츠를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다. 단, 정식 서비스 개시일인 내달 15일까지는 사전 등록 이용자만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