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시장 분석에 따르면 리플 블록체인의 자체 암호화폐 XRP는 비교적 안정적인 자산으로 꼽힌다.
실제 XRP 가격은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지난 일주일 동안 1.35% 소폭 하락하는 데 그쳤다.
13일(한국시간) 오전 10시 27분 현재 XRP는 0.613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XRP 가격은 전체 암호화폐 시장 추세, 법적 리스크, 리플 네트워크의 기술 발전 등의 영향을 받고 있다.
연말 XRP 가격 전망과 관련해 핀볼드는 "리플이 미 증권거래원회(SEC)와의 소송에서 여러 차례 승리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XRP는 0.70달러 이하를 유지하고 있다"며 "인공지능(AI) 예측에 따르면 크리스마스에는 XRP 가격이 5% 상승해 0.66달러에 거래될 것으로 예상됐다"고 전했다.
한편 워처구루는 "암호화폐 커뮤니티가 다가오는 비트코인의 반감기를 간절히 기다리는 가운데, 구글 바드 AI는 비트코인 가치가 100% 상승할 때마다 XRP 가치도 크게 상승해 잠재적으로 38.5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보다 낙관적인 전망에서 바드는 비트코인이 목표 가격인 200,000달러를 달성할 경우 XRP 가격은 46.5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고 전했다.
다만 매체는 "XRP 가격이 38.5달러까지 상승할지 아니면 46.5달러까지 급등할지는 아직 불확실하며, 이러한 예측은 신중하게 접근하고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