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 "비트코인 월렛 '치보' 이용해 기름 넣으면 할인"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1/10/04 [13:54]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 "비트코인 월렛 '치보' 이용해 기름 넣으면 할인"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1/10/04 [13:54]

▲ 출처: 트위터 계정 @chivowallet  © 코인리더스


나이브 부켈레(Nayib Bukele)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지난 금요일에 "치보(Chivo) 비트코인(Bitcoin, BTC) 월렛 이용자들이 기름을 넣을 때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4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부켈레 대통령은 지난주 화산을 이용한 비트코인 ​​채굴 시설을 공개한 후 트위터를 통해 이같은 정부 조치를 언급했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 "정부가 최근 2개의 적극적인 조치를 마련했다. 먼저 기금을 조성해 엘살바도르 천연가스 가격을 안정화 할 것이다. 또한 치보 월렛 이용자들은 기름을 넣을 때 마다 매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구체적이지는 않지만 치보 이용자가 월렛을 지불을 할 경우 국내 주요 주유소 체인들이 갤런 당 0.2달러씩 할인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국영 회사인 치보는 엘살바도르에서 가장 큰 주유소 회사와 협상을 완료했다.

 

한편 부켈레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현재 치보 월렛의 유저 수가 300만 명이 넘는다"고 밝혔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
Tech Econom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