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플랫폼 분석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시즌 2는 2일 기준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에서 전 세계 1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이전 5일 동안 93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87개 국가 및 지역에서만 1위를 유지했다.
특히 바하마, 헝가리, 아일랜드, 마르티니크, 트리니다드토바고, 영국 등 6개 지역에서는 '오징어 게임' 대신 '미싱 유'가 1위를 차지했다. '미싱 유'는 형사 캣 도너번이 데이팅 앱에서 만난 상대가 오래전 실종된 약혼자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발견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지난 1일 공개되며 주목받고 있다.
현재 '미싱 유'는 총 732점을 기록하며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전체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반면, '오징어 게임' 시즌 2는 924점을 유지하며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오징어 게임' 시즌 2는 복수를 다짐한 기훈이 다시 생명을 건 게임에 참가하면서 프론트맨과 대립하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다. 이 작품은 2021년 공개된 시즌 1이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후속작으로, 6일 열리는 제82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우수 TV 드라마 시리즈 부문 후보로 이름을 올리며 화제를 모았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